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경상남도는 1일 도청에서 (사)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 ㈜디자인루리와 이웃돕기 성금·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와 디자인루리에서 제14회 경상남도 옥외광고대상전에서 접수한 축하 쌀 화환 400kg(10kg, 40포)을, 이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디자인루리 이영희 대표가 상금 100만 원을 각각 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도시주택국장을 비롯해 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 회장, 디자인루리 대표, 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부 취지를 공유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김해용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공익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했으며, 이영희 대표는 “대상을 받은 영광을 나눔으로 이어갈 수 있어 뜻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종우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는 1972년 창립 이후 18개 시군 지부와 5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옥외광고 사업자 교육, 경상남도 옥외광고대상전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