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권영분기자 기자 | 옥천군이 ‘2025년 구읍 관광 브랜드 개발 공모전’ 1차 심사를 위해 사전검토를 통과한 93건의 작품을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옥천군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옥천 구읍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통합하고 구읍만의 고유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해 옥천 구읍의 통합명칭과 BI(Brand Identity)를 개발하고자 시작됐다.
공모는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공고를 거쳐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작품 접수를 완료했다.
현재, 1차 온라인 설문조사가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 중이며 설문조사는 전 국민 누구나 본인인증 후 참여 가능하다.
단 1인 1회 제한, 3개 작품을 선택하여 투표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옥천군청 홈페이지' 참여마당 ' 설문조사(설문명: 옥천 구읍 관광 브랜드 개발 공모전 설문조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1차 심사에서 30%, 이후 전문가·지역대표 등 혼합으로 구성된 2차 심사위원회 심사에서 70%의 반영률로 최종점수를 산정하며 공모전 최종결과는 10월 27일 발표, 시상은 오는 12월 3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옥천 구읍 관광 브랜드의 대중성을 확보하고, 전문가 평가를 더해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이번 공모전 심사의 특징” 이라며“군민뿐 아니라 전국적인 관심과 공감을 얻는 브랜드를 만들어 옥천 구읍만의 브랜드 관광 이미지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옥천군은 구읍 브랜드를 기반으로 옥천 관광 굿즈와 홍보물·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홍보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옥천 전체 관광 브랜드 개발사업으로 확대하여 고유성과 지속성을 갖춘 통합 브랜드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