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서울 송파구가 오는 9월 5일까지 송파구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송파TV 유튜브 영상 공모전’ 응모작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송파구는 둘레 2.5km의 석촌호수와 세계 5위 초고층 빌딩 등 자연과 도시 풍경이 공존하고, 서울 지하철 이용객 1위 잠실역, 대규모 공연·스포츠 시설 등 탄탄한 도시인프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국제도시다.
구는 이처럼 다채로운 송파의 매력을 유튜브라는 인기 매체로 널리 홍보하고자 이번 영상 공모전을 마련했다. 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2025년 이후 제작한 순수 영상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부제는 ‘송파에는 가 있다?!’이다. 공모전 주제인 ‘나만의 남다른 송파’에 맞춰 비워둔 수식어를 자유롭게 채우면 된다. 구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거나, 송파의 고유한 정체성을 새롭게 재해석한 참신한 영상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관공서 유튜브 채널에서 절대 나올 수 없는 파격적 연출도 환영이다. 틀을 깨는 새로움을 추구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일한 제약은 영상 크기와 러닝타임이다. 장르 불문 2분 미만 영상을 가로형(16:9) 또는 세로형(9:16)으로 제출하면 되고, AI도 활용할 수 있다. 접수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공식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접수가 마무리되는 9월 이후, 구는 누리꾼들의 유튜브 조회수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8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함께 대상 150만 원(1명), 최우수 1백만 원(2명) 등 총 8백만 원 상당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잠실역·거여역 미디어타워에 송출 가능한 심미적 콘텐츠에는 별도 특별상도 시상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재능을 갖춘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참여를 동력으로 송파구의 다양한 매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송파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