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 흐림동두천 6.5℃
  • 구름많음강릉 9.7℃
기상청 제공

복지

삼척시, 따뜻한 한 끼로 전하는 온정… 블루패밀리봉사단, 삼척 어르신 대상 배식 봉사

삼척화력발전소의 협력사들이 뜻을 모아 출범한 ‘블루패밀리봉사단’이 3월 19일 삼척시노인복지관(관장 엄기대) 경로식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블루패밀리봉사단 10명이 참여해 400여 명의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을 제공했다. 봉사자들은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블루패밀리봉사단’은 삼척화력발전소 주요 협력사 5개사(삼척블루파워, 에코에너지솔루션, 한국플랜트서비스, 한국발전기술, 경동)가 함께 뜻을 모아 3월 13일 공식 출범한 봉사단체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배식 봉사는 봉사단 출범 후 첫 활동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삼척시노인복지관 엄기대 관장은 “그 동안 삼척블루파워에서 매달 찾아와 봉사해주시는 덕분에 어르신들께 원활하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에는 새롭게 출범한 블루패밀리봉사단이 함께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에코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블루패밀리봉사단이 중심이 되어 배식 봉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블루패밀리봉사단은 배식 봉사 외에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환경 보호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