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안성시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일죽농협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일죽면 정책공감토크를 개최하며, 시정 방향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뜻깊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주요 기관과 단체장,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일죽면 주민자치센터 색소폰반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시정 홍보영상 시청, 2024년 하반기 정책 검토 결과 안내, 2025년 시정 설명 및 주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민들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 실태, 안성시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감사, 도시가스 공급 문제, 인구 감소와 성장관리계획구역, 초고령화, 다문화 학생 지원 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며 안성시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정책공감토크에서 안성시의 주요 정책 방향과 중점 사업을 설명하며,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특히,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지역 발전을 함께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김 시장은 “오늘 함께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안성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시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 참여와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안성시의 밝은 미래를 그려나가는 데 기여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기록됐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