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여주시는 지난 12월 12일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충우, 민간위원장 우진숙)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동 및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공자 19명을 표창하고 읍면동 협의체의 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 특화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의 성과보고회는 읍면동 협의체에 대한 평가 없이 우수사례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여 호평을 받았다.
또한, 행사 식전 공연으로 트로트메들리와 구수한 입담으로 유명한 배우 겸 가수 백봉기의 토크콘서트로 위기이웃 발굴과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애써온 협의체 위원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이 마련됐다.
우진숙 민간위원장은 “여주시에는 390여명의 시협의 및 읍면동협의체 위원님들이 활동하고 계시는데,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는 협의체가 되겠다.”며 인사말씀을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복지사각지대 없는 여주시를 위해 애쓰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성과보고회를 맞아 더욱 발전하는 시간으로 소통하며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행사에 참여한 위원들을 격려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여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