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이하 청소년이동쉼터)에서는 9월 6일 제4회 연합아웃리치를 운영할 예정이다.
연합아웃리치는 관내 청소년 보호·복지시설과 관련 기관이 연계하여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사회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하여 진행된다.
제4회 연합아웃리치는 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 보호·복지 기관과 김포시청, 김포소방서, 경기 북부 금연지원센터 등 총 11개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청소년이동쉼터에서는 가정 밖(위기) 청소년 가출 예방교육과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기관에서는 기관별 청소년을 위한 보호·복지사업 안내와 당일형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거리 상담실 ‘말해주쉼’과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패트롤 아웃리치’ 운영을 통한 거리 청소년 지원과 함께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는 청소년 문화공연 ‘더쉼데이’, 포토존을 설치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연합아웃리치는 구래역 광장(1, 4번 출구 광장)에서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연합아웃리치 이용을 원하는 경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문의는 010-4520-131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