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공동 주관으로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4 게임문화축제가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립니다. 마스코트 호타미와 함께하는 웹툰 형식의 새로운 스토리와 미션 게임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는 모든 세대가 게임을 매개로 소통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게임 IP 전시와 체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도 마련돼 있습니다.
특히 호탐이가 등장하는 웹툰 기반의 미션 게임 접속 호타미 탐험대가 메인 이벤트입니다.
4,202년으로 이동한 호타이와 함께 오류로 인해 뒤섞인 게임 세상을 구하는 스토리로 에버랜드 곳곳에서 힌트를 찾아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김남걸 본부장은 게임이 가진 문화와 예술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게임 문화 축제에서는 국내외 인기 게임뿐만 아니라 기능성 게임과 다양한 특별 어트랙션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익스프레스와 연계한 스페셜 어트랙션은 축제만의 독특한 체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한방통신사 오늘의 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