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김성의 기자 |
2026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14일, 전라남도 공공기관·출연기관 기관장 협의회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남도장터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김종기 사무총장을 비롯해 전라남도 산하 16개 공공기관과 출연기관 기관장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 공공기관과 출연기관이 섬박람회 추진 상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양측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과 누리집, 네트워크를 활용한 섬박람회 홍보와 공공기관 주관 행사와의 연계, 기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단체 관람 활성화 등 실질적인 협력 사항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전라남도 공공기관장 협의회장인 김경호 남도장터 대표이사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결집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종기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부문 전반이 섬박람회의 동반자가 되는 출발점이라며, 전라남도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섬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기관 간 협력이 본격화되면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