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김성의 기자 |
광주광역시 – 민생경제와 중소기업 지원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과 강소기업을 방문해 민생과 미래를 챙겼습니다.
양동전통시장에서 물가를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상생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북구 첨단산단에 있는 강소기업 ㈜아이지스를 방문해 기업 성장 애로사항을 듣고 자금 지원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시는 명절 물가 안정과 기업 지원을 위한 구조고도화자금, 수출진흥자금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함평군 – 전통시장 활성화 장보기 행사
전남 함평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군수와 국회의원, 공직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습니다.
참여자들은 지역 상품권과 소비쿠폰 등을 활용해 실질적인 소비 진작에 나섰습니다.
이상익 군수는 전통시장을 지역 공동체의 중심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진도군 –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총력
진도군이 인구감소와 지역경제 침체를 해결하기 위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주민에게 매월 15만 원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정부 시범정책입니다.
군은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미래전략위원회와 협력해 전략적 유치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전 군민 서명운동과 귀향객 대상 홍보를 병행하며 지역 공감대를 확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