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김성의 기자 |
여수시립국악단, 김경수 신임 상임지휘자 위촉
여수시가 공개 모집을 통해 김경수 씨를 시립국악단의 신임 상임지휘자로 위촉했습니다.
김 지휘자는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 박사, 중앙대학교 지휘 석사 출신으로,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 등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국악단의 새로운 레퍼토리 발굴과 특별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김 지휘자는 전통과 창작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을 통해 여수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1년, 해양정화 및 봉사활동 전개
여수시가 섬박람회 개막을 1년 앞두고 남면 안도에서 해양쓰레기 정화와 주민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해양환경단체와 대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해 해안가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에 나섰습니다.
안도마을회관에서는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상담과 밑반찬 나눔 봉사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의 가치와 박람회 의미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았습니다.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 쌍봉시장에 새 둥지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가 쌍봉시장 내 상가건물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새로운 센터는 사무실과 교육장, 다목적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개소식에는 정기명 시장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기업 제품 전시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시는 향후 사회적경제기업 공동판매장 입주도 추진해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