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뉴스통신사 = 신유철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6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 110호에서 화성시연구원·수원대학교·한신대학교와 함께 ‘2024년 제1회 화성 데이터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제1회 화성 데이터포럼’에서는 데이터 분야 전문가 특강과 대학생 데이터분석 공모전 우수 팀 시상 및 화성시 데이터 기반 행정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습니다.
‘제1회 화성 데이터포럼’의 1부에서는 데이터분석 공모전 우수팀 시상이 진행돼 대상으로는 ‘맞춤형 교통균형을 위한 교통사각지대 분석’이 선정됐습니다. 이외에도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4팀 총 10개 팀이 시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수원대학교 안홍렬 교수와 한신대학교 노승철 교수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고, 서울연구원 김준철 연구위원의 전문가 특강도 진행됐습니다.
2부에는 데이터분석 공모전 우수팀들의 발표가 있었으며, 분석 주제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 형식으로 질의응답이 진행됐습니다.
손임성 화성부시장은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듣고 화성시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화성시가 더욱 정밀하고 가치 있는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