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달리는 국민신문고’통해 군민 고충 해결

  • 등록 2025.09.29 14:3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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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와 울진군 협업으로 현장 상담 창구 운영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울진군은 지난 9월 24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현장에 직접 찾아와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번 울진군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상담관을 비롯해 소비자 피해구제, 생활 법률 상담, 지적·측량 등 16개 분야에 대해 주민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다.

 

현장에는 지역 주민 40여 명이 방문해 총 29건의 고충 민원을 상담했다.

 

상담을 신청한 주민들은 △손해배상청구 관련 법률상담 △이설도로 통행 불편 △환경분쟁 조정 요청 △영업방해 고충 등 다양한 분야의 고충민원을 현장에서 상담받았으며, 특히 해결이 필요한 사안은 관계 기관과 연계하여 후속 조치를 이어갈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으로 평소 해결이 어려운 민원이나 전문가 상담이 필요한 군민들의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군은 군수직통 문자민원서비스, 군민 섬김데이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울진군]

신유철기자 nbu9898@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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