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호민관, 시민 소통 행보 지속 “호민관은 시민의 조력자”

  • 등록 2025.09.21 19:14:47
크게보기

일상 속 불편까지 직접 챙기며 시민 목소리 경청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지난 7월 1일 제6대 시흥시민호민관으로 취임한 박명기 호민관이 시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넓혀가고 있다.

 

박 호민관은 행정기관의 위법ㆍ부당한 처분이나 불합리한 제도로 권리가 침해된 고충민원 현장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지속적·반복적 민원 현장까지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동 유관 단체장과의 만남을 통해 호민관 제도를 알리고, 지역 고충 민원을 직접 청취했다. 또 동네관리소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며 주민들의 생활 현장에서 나타나는 어려움과 반복 민원 사례를 공유하는 등 현장 소통에 힘을 쏟고 있다.

 

박명기 시흥시민호민관은 “그동안 고충 민원의 사후 처리가 중점이었다면, 이제는 민원 당사자 간 소통과 상담, 조정을 통한 사전 예방 역할도 중요하다”라며, “시민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생활 속 상담창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시흥시]

신유철기자 nbu9898@nate.com
Copyright @한방통신사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17,206호(연지동,대호빌딩) 등록번호: 서울,아04122 | 등록일 : 2017-12-21 | 발행인 : 신유철 | 편집인 : 신유철 | 전화번호 : 02-766-1301 성남시자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262(동신타워 3층) 전화번호 031-754-1601 호남지사 :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라인1차 APT(101동 104호) 전화번호 062-944-6437 강원지사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정상로 90 상가 204호 전화번호 033-572-0369 충남지사 :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로 646 효동현대아파트 전화번호 010-5588-2993 Copyright @한방통신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