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천문대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우주과학체험 이벤트 ‘별별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방문객을 대상으로 천문과 우주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된다.
5일 당일 `주간체험` 프로그램에서는 태양․낮달 촬영, 별자리 해설뿐만 아니라 태양관찰기, 케플러식 망원경 만들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저녁에는 `야간체험`을 운영된다.
망원경을 통한 행성관측, 봄철 별자리 영상과 해설, 간이 망원경 만들기 등은 물론 스마트폰 달 촬영 이벤트로 재미를 더했다.
전시 관람객들에게도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주미션: 정답을 찾아라!` 이벤트는 물론 방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태양계 팔찌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4~5일에는 실천형 환경 캠페인 ‘탄소ZERO X 누리아리 챌린지’를 운영한다.
`에코백`을 지참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탄소제로 선서문` 읽기 미션을 완료하면 기념메달을 증정한다.
김해천문대 손진호 주임은“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모두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별별마당’은 사전예약 및 현장참여가 함께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예약이 필수다.
또한 당일 프로그램들은 유료로 운영되며 연령제한 등 자세한 사항들을 김해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