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단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교기 수여, 창단 선언문 낭독, 단원 선서, 임명장 및 배지 수여, 교장선생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단원들의 당찬 목소리로 낭독된 선서문은 참석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홍보단은 앞으로 학교의 행사, 동아리 활동, 학생 인터뷰 등을 기사,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학교 안팎으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SNS 운영, 홍보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등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우는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홍보단의 이름‘홍연’[넓을 홍(弘) 인연 연(緣)]은 널리 소중한 인연을 맺는다는 뜻으로 홍보단으로 활동하며 단원들, 선생님들과 소중한 관계를 맺고, 소중한 인연을 지역 사회까지 넓혀갈 계획이다.
이번 홍보단 창단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를 알리고,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단식에 참여한 한 단원은 “학교의 다양한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는 멋진 역할을 맡게 되어 설렌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민비즈니스고 교장(김미라)은“학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니 학교를 대표하는 얼굴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