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금융 개방 확대하는 中, 기회 모색하는 글로벌 투자자 > 세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상] 금융 개방 확대하는 中, 기회 모색하는 글로벌 투자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1-23 15:07 댓글 0

본문

금융 개방 확대하는 中, 기회 모색하는 글로벌 투자자 (02분29초)

중국이 높은 수준의 금융 개방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자가 더 많은 채널을 통해 중국 자본시장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등 구체적인 조치를 시행함과 동시에 외국인 기관에 대한 증권, 선물 및 펀드 보유 한도도 폐지했다.

이에 따라 많은 글로벌 금융 기관은 중국 내 입지를 넓히며 중국의 꾸준한 금융 개방에 대해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20일 열린 중국 중앙금융업무회의에서는 금융 부문의 개방·발전·성장을 꾸준히 촉진하기 위한 노력이 강조됐다.

[리빙(李冰), 블룸버그 아시아·태평양 대표] "글로벌 투자자는 여전히 중국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장의 규모와 잠재력은 물론이고 여전히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죠, 이 방대한 시장의 진입 문턱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측면에서 볼 때, 중국은 매우 중요한 큰 시장이며 진화 및 성숙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든 요소를 함께 추가하면 많은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올 1~10월 중국에 신설된 외자 투자기업은 4만1천947개에 달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한 수치다.

[밀란 네델코비치, BMW AG 경영이사회 임원] "중국 시장은 매우 강력합니다. 역동적이고 탄력적입니다. 현재 성장하고 있으며 외국 기업에 상당한 투자 기회가 있어 중국과 투자자 모두에게 윈윈인 상황을 제공합니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차이나 최고경영자(CEO)] "저에게 중국은 위험보다 기회가 더 많은 시장입니다. 포르쉐에게 중국은 2015년 이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됐고 여전히 포르쉐의 비즈니스 측면에서 핵심 기둥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배우고, 중국에서 무언가를 만들고, 중국 내 연구개발(R&D) 규모를 확대했기 때문에 중국이 혁신을 위한 주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 포르쉐를 위해 중국에서 무언가를 창조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화통신 기자 베이징 보도]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