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민원 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 전국소식

본문 바로가기
    • 비 60%
    • 26.0'C
    • 2024.09.13 (금)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국소식

신계용 과천시장, 민원 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7-26 17:17

본문

NE_2024_ULVVEX17026.JPG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4일,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민원 현안을 논의하고, 업무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청과 동 주민센터 민원창구 담당자 등 26명과 업무 경험자로서 이들에게 조언과 격려를 전할 수 있는 우수(친절)공무원, 인사상 고충을 청취하기 위한 인사담당자도 배석했다.

한 직원은 “고성과 욕설을 하는 민원인을 대할 때는 비슷한 직급의 동료보다는 팀·과장급 공무원의 도움이 절실하다”라며 “대응 규정을 잘 숙지하고 있는 선배 공무원께서 함께 대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신계용 시장은 “‘공무원은 공공을 위해 일하기 때문에 이분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줘야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라는 한 유명인의 말이 생각난다”면서 “민원 담당 공무원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힘쓰는 동시에, 특이민원은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 할테니 민원 업무를 수행하면서 자긍심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계용 시장은 다음 달 14일에는 시청 각 부서의 고충 민원을 담당하는 공무원과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 및 교육, 심리 상담, 힐링프로그램, 친절왕 해외연수, 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정기 실시 등으로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한방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서울,아04122 등록일 : 2016-07-26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