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도서관, 인문학 프로그램 ‘나무를 읽고 배우는 삶’ 운영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안성시 공도도서관, 인문학 프로그램 ‘나무를 읽고 배우는 삶’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06-03 21:38 댓글 0

본문


안성시 공도도서관은 오는 8일부터 7월 3일까지 인문학 프로그램 ‘나무를 읽고 배우는 삶’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1회성 강연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전 독서와 특강, 숲 체험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등의 스테디셀러를 펴낸 30년 경력의 우종영 나무의사(나무병원 푸른공간 원장)가 강연 및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독서는 나무를 사뭇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접근하는 두 권의 책, ‘랩 걸(호프 자런)’과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우종영)’를 주제도서로 하여 각각 10일 씩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운영된다.

또한, 강연에서는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나무의 생태적 특성을 인문학적으로 접근해보고, 숲 체험을 통해 강연의 내용을 실제 나무를 보며 확인하고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공도도서관 프로그램 담당자는 “환경에 관한 문제의식이 점차 고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주변의 가장 흔하고 민감한 환경 지표라 할 수 있는 나무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