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문화 행사 풍성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용인특례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문화 행사 풍성



독서감상문대회, 작가강연회, 책과 글쓰기, 체험·이벤트 등 85개 행사 마련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30 09:17 댓글 0

본문


3. 용인특례시 9월 독서의 달 맞이 독서문화 행사 안내 포스터.png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감상문 대회 등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전 국민이 응모할 수 있는 독서감상문 대회를 이달 12일부터 개최하며 9월 독서의 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용인시민이 선정한 ‘2024 올해의 책’ 10권 중 한 권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922일까지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우수작에는 대상 100만원 등 총 7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연말에 작품집을 발간한다.

 

시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만나는 시간도 마련한다.

 

4일 동백도서관에서 신진상 작가 내 아이 미래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법’, 7일 서농도서관에서 고정욱 작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 10일 수지도서관에서 이권우 작가인공지능 시대의 책 읽기’, 14일 남사도서관에서 백수혜 작가 도심속 버려진 식물을 구조하는 공덕동 식물유치원’, 28일 수지도서관에서 양은우 작가 평범한 아이도 상위 0.1% 인재가 되는 고효율 두뇌 활용법등의 강연회가 열린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8일 영덕도서관에서 독서 권장 뮤지컬 라이트 형제’, 28일 용인중앙도서관에서 패널시어터 동화극장 피터팬과 청덕도서관에서 패널시어터 종이 인형극 우리 고장 옛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글쓰기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글쓰기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도 곳곳에서 준비했다.

 

3일부터 시작하는 용인중앙도서관 문해력 쑥쑥 유아문센’, 5일부터는 흥덕도서관 영화로 읽는 현대문학’, 10일부터 시작하는 수지도서관 엄마의 그림책,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등 각 도서관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별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도 준비된다.

 

용인중앙도서관은 알쏭달쏭 독서퀴즈‘, 구성도서관은 나의 탄생 엽서 배부‘, 서농도서관은 컬러링 퍼즐 책갈피 만들기와 협동 모자이크 퍼즐 체험‘, 영덕도서관은 여행도서 대출인증 플라이 투 영덕도서관‘, 죽전도서관은 블라인드북 9월 생일책 대출등 도서관에 와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를 한달 내 연다.

 

특히 28일 기흥도서관에서는 기흥도서관에서 북(BOOK)적북(BOOK)행사로 정기간행물 교환전, 걱정인형만들기, 인생팔찌만들기, 가방꾸미기 등 독서문화 체험 한마당을 선보인다.

 

독서의 달 전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