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렴 페스티벌 주목 ‘2년 연속 청렴도 2등급’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장성군, 청렴 페스티벌 주목 ‘2년 연속 청렴도 2등급’



토크 콘서트, 교육, 연극 등 다채롭게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다은 기자 작성일 24-08-29 21:08 댓글 0

본문


장성군이 28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 페스티벌을 열었다 (3).JPG

 

장성군이 청렴축제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이목을 끌었다. 군은 지난 28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청렴 페스티벌을 열었다.

 

페스티벌은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 청렴 교육 청렴 연극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청렴 토크 콘서트에선 김한종 장성군수와 공직자들이 인사업무 공정성 확보, 갑질 방지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진행 방식도 참신했다. 공직자들이 휴대폰 큐알(QR)코드 접속을 통해 문자 메시지로 질문을 남기면 대공연장 스크린에 투영되고, 이를 김한종 군수가 즉석에서 소통했다. ‘오후 6시 칼퇴근 문화가 정착되려면’, ‘군수님 찾아가겠다는 민원인 어떻게 응대할까요등의 질문이 이어져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어진 청렴 교육은 이윤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강연을 맡아 청렴에 관한 공무원 행동강령 내용을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는 참여형 강의진행으로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순서는 청렴 연극이었다. 상황극을 통해 직무 상 알게 된 비밀을 이용해 수익을 취하는 행위’, ‘개인 이익을 위해 부하 직원에게 부당한 업무 지시등의 사례를 함께 알아보고 참석자들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자 본무(本務)청렴을 페스티벌 형식으로 풀어내 보다 적극적인 소통,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다앞으로도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군은 앞선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022년과 2023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군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페스티벌을 비롯해 굿모닝 청렴 아침방송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청렴결의대회 청렴 화면보호기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 중이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