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 나주의 밤 축제, ‘문화유산 야행’ 9월 27~29일 개최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천년고도 나주의 밤 축제, ‘문화유산 야행’ 9월 27~29일 개최



‘8夜’ 테마로 전시·체험·공연 등 풍성 … 주·야간 문화유산 개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다은 기자 작성일 24-08-29 20:14 댓글 0

본문


2024 나주 문화유산 야행 포스터.jpg

전라도 천 년 역사의 중심지 나주시에서 문화유산을 활용한 밤거리 축제가 9월 열린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9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나주읍성 일원에서 ‘2024년 나주 문화유산 야행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나주문화유산 야행(夜行)은 문화유산 가치 재조명과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국가유산청(옛 문화재청) 공모에 선정된 행사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국가유산청, 전라남도,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문화유산야행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축제 기간 작은 서울, 소경(小京)으로 불리었던 나주읍성 안 금성관, 나주향교, 나주목사내아 등 문화유산을 야간시간대 개방해 가을밤 고즈넉한 낭만을 선사한다.

 

올해는 천년의 빛, 나주를 비추다라는 주제로 을 테마로 한 8()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야행 행사는 27일 오후 7시 나주 금성관에서 막을 올린다.

 

궁중에서부터 평민까지 다양한 의상을 감상할 수 있는 조선시대 복장 패션쇼와 무예시범, 국악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빛의 향연을 주제로 나주의 찬란했던 천 년 역사의 빛이 시간을 거슬러 현재의 나주 온누리를 비추는 레이저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둘째 날인 28일엔 임진왜란 당시 호남 최초 근왕의병을 일으킨 김천일 선생의 의병장 출정식 퍼레이드를 최초로 시연할 계획으로 의향 나주의 뿌리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 테마인 ‘8밤에 비춰보는 문화유산 야경’(夜景) 밤에 듣는 역사 이야기 야사’(夜史) 공연 이야기 야설’(夜說) 밤에 걷는 거리 야로’(夜路) 진상품 장사 이야기 야시’(夜市) 밤에 보는 그림 야화’(夜畵) 음식 이야기 야식’(夜食) 문화유산에서의 하룻밤 야숙’(夜宿)’으로 구성된다.

 

개막식,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사진전 전시와, 시식·만들기 체험, 문화·예술 공연 등이 축제 기간 다채롭게 진행된다. 부스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밤에 보면 더 아름답고 웅장한 천년고도 나주의 문화유산들을 이번 야행을 통해 만나보시길 바란다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이 시민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서 더 친밀하게 다가오고 걷고 싶은 나주의 매력을 드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