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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민원콜센터, 민원 2건 중 1건 자체 처리…설치 효과 ‘뚜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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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4-09-0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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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민원콜센터가 민원 2건 중 1건을 자체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8월 1일부터 31일까지(주말 및 공휴일 제외) 춘천시 민원콜센터 접수 민원은 6,965건이다.(일 평균 332건)

이 중 부서로 전화를 돌리지 않고 민원콜센터에서 자체 처리한 상담 전화는 58%인 3,852건이다.

부서별 자체 처리율을 보면 도로과 68.5%, 교통과 68.1%, 기후에너지과 56.9%, 민원담당관 55.9%, 세정과 39.2%였다.

이처럼 민원인은 민원콜센터에서 바로 답을 받을 수 있었으며, 담당 공무원의 업무 부담도 그만큼 경감됐다.

또한 민원콜센터 상담사의 친절도에 대해 민원인과 공무원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해 시는 향후 민원인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콜센터 만족도를 조사할 예정이다.
다만 현재 춘천시 민원콜센터에서는 상하수도 요금, 과태료 등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한 민원전화를 자체 처리할 수 없다.

운영 첫 달인 만큼 시는 상담사 역량, 시스템 안정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개인정보 조회 시스템을 운용하지 않았다.

향후 개인정보 조회를 통한 민원전화 상담이 계획돼 있으며 이르면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춘천시 민원콜센터를 운영한 지 한 달 만에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문제점 등을 분석해 더욱 안정적으로 춘천시 민원콜센터를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 민원콜센터에는 센터장 포함 상담 인력 9명이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근무한다.

야간,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연결된다.

전문 상담원이 일반 민원·교통·관광·세정·복지·생활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시민 누구나 소관부서 상관없이 전화 한 번으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화번호는 춘천시 민원콜센터(250-3114)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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