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민원 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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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4-07-26 17:17본문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4일,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민원 현안을 논의하고, 업무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청과 동 주민센터 민원창구 담당자 등 26명과 업무 경험자로서 이들에게 조언과 격려를 전할 수 있는 우수(친절)공무원, 인사상 고충을 청취하기 위한 인사담당자도 배석했다.
한 직원은 “고성과 욕설을 하는 민원인을 대할 때는 비슷한 직급의 동료보다는 팀·과장급 공무원의 도움이 절실하다”라며 “대응 규정을 잘 숙지하고 있는 선배 공무원께서 함께 대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신계용 시장은 “‘공무원은 공공을 위해 일하기 때문에 이분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줘야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라는 한 유명인의 말이 생각난다”면서 “민원 담당 공무원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힘쓰는 동시에, 특이민원은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 할테니 민원 업무를 수행하면서 자긍심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계용 시장은 다음 달 14일에는 시청 각 부서의 고충 민원을 담당하는 공무원과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 및 교육, 심리 상담, 힐링프로그램, 친절왕 해외연수, 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정기 실시 등으로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