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안전지수 합동TF 2차 회의 개최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안성시, 지역안전지수 합동TF 2차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26 16:05 댓글 0

본문


3.지역안전지수 합동TF 2차회의.jpg

지난 23일 오후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안전지수를 개선하기 위해 구성된 합동TF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안전지수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안전에 관한 각종 통계를 활용하여 자치단체별 안전역량을 평가한 것으로 매년 12월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등을 통해 공개된다.

 

안성시에서 지역안전지수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4월 실시한 합동TF 1회의 이후 두 번째 회의이며,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추진 실적 및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공유하였고 협조사항 등 토론하였다.

 

상반기 추진한 대표 실적으로는 교통사고 분야-어린이노인보호구역 개선사화재-소방안전교육 범죄-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활안전-찾아가는 급처치 교육 자살-건강생활실천사업 감염병-감염병예방교육 등 실시하였으며 이외에도 안성경찰서우체국 MOU(안성수호자) 체결, 축제 안전점검, 화재안전컨설팅 등 30여 가지 추진 실적을 공유하였다.

 

아울러 하반기가 4개월 남은 시점에서 지역안전지수 개선을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추진할 수 있는 점검, 캠페인, 안전교육 등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참고하여 진행 예정이며, 연계할 수 있는 기존 사업을 발굴 등 안성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박종철 행정안전국장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가 중요하다, “합동TF를 통해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안성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