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기업새빛펀드로 우리 기업이 500억 원 이상 투자받도록 하겠다” > 경제산업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2.0'C
    • 2023.12.03 (일)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산업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기업새빛펀드로 우리 기업이 500억 원 이상 투자받도록 하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유철 기자 작성일 23-11-20 16:33

본문


1.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기업새빛펀드로 우리 기업이500억 원 이상 투자받도록 하겠다”.jpg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기업새빛펀드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이 500억 원 이상 투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가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연 수원기업새빛펀드 비전선포식에서 이재준 시장은 기업의 미래를 여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수원에서 글로벌 유니콘으로를 비전으로 선포하고, “기업이 성장하는 만큼 좋은 일자리가 넘치고, 시민들의 삶이 풍족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수원 경제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세 가지 약속을 하겠다수원 기업 500억 원 이상 투자 대학 등의 창업 지원 능력 연계해 300개 이상 창업기업 육성 투자 연계해 기업 유치 박차 등을 제시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기업새빛펀드는 결성액 1000억 원, 수원 기업 의무투자금액 200억 원을 목표로 시작했지만 투자전문가관련 기관과 지속해서 협의해 5개 펀드, 2478억 원이 조성되는 성과를 거뒀다“265억 원 이상이 수원기업에 의무투자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결성액은 앞으로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원시와 기업은행의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로 시작된 이날 비전선포식은 5개 펀드 운용사와 수원기업새빛펀드 투자협약 체결, 펀드 운영전략 발표, 이재준 시장의 수원기업새빛펀드 비전 선포로 이어졌다.

 

선포식에는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5개 펀드 운용사 대표, 민선 8기 첫 유치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이효근 대표이사를 비롯한 유치기업 대표, 수원시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수원기업새빛펀드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창업·벤처·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펀드이다. 수원시 출자금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478억 원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원시 출자금의 2배 이상은 반드시 수원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의무투자 약정을 설정해 관내 기업이 많은 투자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는 지난 7~8수원기업새빛펀드를 조성·운용할 운용사를 모집했고, 심사를 창업 초기 분야 라구나인베스트먼트, 4차 산업혁명 분야 아주IB투자, 바이오 분야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소재부품장비 분야 코오롱 인베스트먼트, 재도약 분야 퓨처플레이 등 5개 사를 선정한 바 있다.

 

펀드별 조성 금액은 창업초기 펀드 500억 원, 소재부품장비 펀드 730억 원, 바이오 펀드 308억 원, 4차산업혁명 펀드 520억 원, 재도약 펀드 420억 원이다.

 

수원시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자금이 기업에 투자되면 고용유발 2100여 명,생산유발 4470억여 원, 부가가치 유발 1920억 원 등 경제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수원시는 기업은행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투자를 활성화하는 등 수원 기업을 육성지원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5개 운용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기업 발굴투자 연계 기업 컨설팅 기업 콘퍼런스IR(투자자 대상 기업홍보 활동)창업 오디션 등 행사, 우수기업 심사 수원시 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 발굴수행 등 투자유치와 기업 성장을 촉진하는 활동에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비전선포식에 앞서 시청 본관 정원에 수원기업새빛펀드 결성을 기념하는 기업성장나무를 심었다. 기업들이 수원에 뿌리를 내리고,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해 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나무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기업새빛펀드와 수원시 기업정책을 밑거름 삼아 우리 기업이 커다란 나무로 성장해 숲을 이루도록 돕겠다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탄탄한 경제특례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