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공동육아나눔터 신축 위한 민간자본 확보했다 > 경제산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논산시, 공동육아나눔터 신축 위한 민간자본 확보했다



신한금융그룹 주관 사회공헌 협력사업 공모 선정… 육아 환경 개선 나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다은 기자 작성일 23-05-01 20:44 댓글 0

본문

논산시청 전경.jpg

논산시(시장 백성현)2023년 상반기 신한금융그룹 사회공헌 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돼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및 신축 인테리어 지원 사업비 8,400만 원을 확보했다.

 

논산시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공동육아나눔터 개선 사업을 계획, 2월 중 해당 공모사업에 응모했으며 3월 이뤄진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논산시는 해당 사업을 통해 현재 건립 중인 상상이상 복합문화센터(내동 소재)’내 공동육아나눔터의 기능 및 시설을 보다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바닥재, 기자재, 조명 등 외적 인프라뿐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도 사업비를 투자해 지역사회 전반의 육아 환경을 한층 개선한다는 목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번에 확보한 사업비는 순수 민간자본으로, 시 재정 운용에 탄력성을 더하는 데에도 기여했다며 공동육아나눔터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해, 가정의 양육 공백을 메우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하반기 준공을 앞둔 공동육아나눔터는 153.45규모로, 부모들이 모여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써 만들어질 예정이다. 또한 각종 육아 프로그램ㆍ놀이 활동이 이뤄져 부모와 아이들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시민 친화적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2016 KBNS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상옥로 17 (대호빌딩) 205호(연지동) 대표전화 : 02)766-1301 팩스 : 02)765-8114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유철 법인명 :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주식회사
제호 : KBNSNEWS(한방송통신사) 발행인 : 신유철 편집인 : 신유철
등록번호 : 문화,나00030 등록일 : 2016-09-22
KBNS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 버전으로 보기